2019년07월20일 35번
[보관하역론] 합리적인 하역의 원칙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활성화의 원칙: 운반활성 지수의 최대화를 지향함
- ② 인터페이스의 원칙: 공정간의 접점을 원활히 함
- ③ 중력이용의 원칙: 인력작업을 기계화로 대체함
- ④ 이동거리(시간) 최소화의 원칙: 하역작업의 이동거리(시간)를 최소화함
- 시스템화의 원칙: 시스템 전체의 밸런스를 염두에 두고 시너지 효과를 올리기 위함
(정답률: 62%)
문제 해설
"중력이용의 원칙: 인력작업을 기계화로 대체함"은 합리적인 하역의 원칙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습니다.
중력이용의 원칙은 물체의 중력을 이용하여 하역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인력작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중력이용의 원칙: 인력작업을 기계화로 대체함"은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중력이용의 원칙은 인력작업을 보조하는 것이지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력이용의 원칙은 물체의 중력을 이용하여 하역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인력작업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중력이용의 원칙: 인력작업을 기계화로 대체함"은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중력이용의 원칙은 인력작업을 보조하는 것이지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